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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 토론

개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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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손님 (125.♡.227.81) 작성일22-06-16 04:54 조회1,83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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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後天 시작일인  甲子년陽1월2일庚辰일에서  49일의 佛成에  3일간의 一精포함과  8일간의 八卦運回數를 놓아 60일의 佛成을 이루고

두번째의 佛成도 똑같이 60일간의 佛成을 이루었으나

마지막의 三聯佛成은 金火交易 前에 미리 원래의 陽2월9일丁巳(선천6/15)에서 陽2월13일辛酉일(선천 6/19)까지 5일합첩으로 1일로 놓고
선천6/26일까지 八卦運回數로 놓아
(13일을 합첩한 격임)

陰1월2일甲申일(선천 6/15)을 13일차인 선천6/27일에 놓으면

 '陽8월1일乙丑일로 환궁하시는 날'이며
또한 '열석자의 몸으로 오리라 ' 하신 날이 되며  33天으로 옥추통부가 되며

<陰1월2일甲申일(선천6/27)이 陽8월1일乙丑일이 되니 전날인 己酉正월一일의 陽3월16일甲午가 

다시 陽7월30일甲子(선천6/26)로 돌아온 격이 됨>

陽6월24일戊子일(선천6/28)과 陽6월25일己丑일(선천6/29)로 十一歸體가 되며

선천1/1일부터 181일차인 선천 6/30일에 
金火交易으로 陰曆이 陽曆으로 바뀌어
甲子년陽1월2일庚辰일이 되어 彌勒佛 出世일이 됨 


(두번의 佛成은 계속 이어지기때문에 뒤에서 一精合과 八卦運을 回數하고 다음 佛成으로  넘어 갔는데 
三聯佛成은  마지막이라 다음 佛成으로 넘어  갈수 없으며 佛成과 金火交易이 먼저 이루어지므로 뒷부분은 빼고 날짜를 잡았는데

金火交易 前에 一精合과  八卦運을 5일합첩으로 연결시켜 미리 回數시켜놓고 金火交易이 들어가는 격이 됨

眞主度數 15일을 넣어 180일로 잡았으나
佛成의 60일을 모두 채워 180일을 만든 격임)


《구미산(龜尾山 :7艮산)下 龍潭水(三聯佛成의 2번째 7艮의 모악산; 1坎의 壬子水로 처음의 7艮과 합첩되면 河圖의 6坎과 合하여 )에  일정각(一亭閣; 戊己宮) 에 들어가서

不出山外盟誓(불출산외맹서)하고 中天乾坤二十歲(중천건곤이십세)를 運氣(운기)따라 보내나니
(7艮의 三聯佛成을 20년씩 60년으로 놓고
처음 佛成 20년은 先天乾坤二十歲로
두번째 佛成을 後天乾坤二十歲로 놓고
세번째 佛成을 中天乾坤二十歲로 놓음)

六十癸亥(意在新元癸亥年)지나가고 更回甲子成道(三聯佛成의 세번의 甲子年)로다.

二十一年甲申主星( 六十癸亥의 다음날로  33天인 陰1월2일甲申일)은 
奎星回度太陽春(三聯佛成의 세번의 36宮 都是春)을

<陰1월1일은 己酉陰度數로 後天의 시작과  개벽의 시작을 알림이며

 陰1월2일甲申은 金火交易과 十一歸體로 陽1월2일庚辰이 되어 彌勒佛出世와 36宮都是春이 시작됨 >

오성취규<五星聚奎 ;  奎星은 二十八宿의 열다섯째 별자리의 별로 文運을 담당하는 별(西方 白虎)이며  五星(木, 火, 土, 金, 水)이 奎宿에 모임>  누가알꼬?

<또한 奎는 中國을 뜻하나  眞人이 계시는 곳이 大中華가 되니 한반도(7艮山)를 일컬음이며 큰 의미로는 지구를 일컬음>

(6월 중후반의 천문현상이며 6/26일의 그믐달은 다시 되돌려진 陽7월30일甲子일이며 火星과 金星사이로 金火交易을 뜻함)

五星(彌勒佛) 뜻만 알고 보면 百五珠數(仙道數) 알리로다.》


《 “전함 (神戰을 선포한 天地人神有巢文)을 순창(淳昌 ; 오선위기의 回文山)으로 돌려 대리니
형렬(坐佛인 坤)은 지방(戌辰丑未)을 잘 지켜 모든 일에 소홀히 임하지 말라.”  (兵亂)

<천지공사의 丙午년 2월은
三聯佛成의 첫번째 7艮山인  回文山이 되며 金火交易이 陽2월9일丁巳가 되니
7艮山의 개벽공사가 됨>

이어 상제님(辛未土)께서는 정남기, 정성백, 김갑칠, 김광찬, 김병선 등을 데리고 
군산(7艮山)으로 가서 배(坤 ; 蓮 ;地氣)를 타기로 하시고 (六氣 ; 己丑)

신원일(辛;審判의 으뜸인 일인자; 西神司命)과 김선경, 김보경, 김봉규와 그 외 한 사람(五黃極 ; 皇極神 西神司命)에게
“태전(太田; 井邑 ;生死判斷의 西方淨土)으로 가서 기차(天氣 ; 水氣)를 타라.” 하고 명하시며
(五運 ; 戊子; 金火交易의 陽6월24일로 御天日임)  <五運六氣의 十一歸體 ; 病亂>

“내가 이제 조선의 국운을 바로잡으려 하나니 이는 <수륙병진(水陸幷進)> 이니라.” 하시니라.》

<장차 병란(兵亂)과 병란(病亂)이 함께 오느리라> (水火竝侵)


《옳은 사람,  곧 진인(眞人 ; 西神司命; 甑山)이 나와서 포교할 때(天地人神有巢文)는 (스스로)  生死判斷이 서리라 》

<辛丑년이후로는 친히 하늘과 땅의 政事를 다스리느니라 "하셨으니
천지공사의 丙午 丁未 戊申 己酉년은 三聯佛成의 壬寅 癸卯 甲辰년이 됨>


《"京學의 집(泰仁 ; 天地人神有巢文)에
대학교(大學校)를 정하노라." (神明공부)

“학교는 장차 이 학교가 크리라.” 하시며

"내 세상(後天)에는 새 학교를 세울 것이니라.” 하시니라.》

《내 일은 판밖에서 성공해 가지고 들어오니 <혼백(魂魄) 동서남북(東西南北) >아닌가.

奉天地道術藥局 <在全州銅谷生死判斷>
(봉천지도술약국재전주동곡생사판단)

"내 일은 <판밖>에서 성도(成道)하느니라.” 하시니라.》

《애기씨름, 총각씨름 다 지내고 비교씨름 상씨름에는 황우(皇極神; 西神司命)를 거는데
봉황산 와우(臥牛;腹中八十年神明; 西神司命)로 씨름판 소를 걸어 놓았느니라.

<상씨름 하는 자>는 콩밭(三聯佛成의 7艮) 이슬(새벽)을 맞으며 판밖(在全州銅谷生死判斷)에서

술(酉 ; 주막(術)집 ; 奉天地道術藥局  酒母) 고기(戌; 개고기는 망량신차지 )  많이 먹고 있다가
(三聯佛成의 7艮의 巳午未開明인 戌辰丑未의 酉,戌을 의미)
<닭이 울면 새벽이요 개가 짖으면 사람이 다니게 되느니라.>

‘아우’ 소리(雷風相薄) 한 번에 똑 한 사람(坤) 지우고(지고) 황우(西神司命)를 몰아가느니라.” (人神合發)

상씨름은 <상두쟁이>가 하네.

“상두(上斗)는 <북두(北斗)니 칠성(七星)이니라.” >

<나(彌勒佛)는 칠성(七星)이니라.>》


《죄는 남의 천륜(天倫)을 끊는 것보다 더 큰 것이 없느니라.

최익현(崔益鉉 ; 7艮山의 三聯佛成의 彌勒佛을 추종하는 사람)이 高宗 부자(彌勒佛 父子)의 천륜(淵源)을 해하였으므로 죽어서 죄가 되어 나에게 하소연하는 것을 볼지어다.》

《이번에 최익현의 동함으로 인하여 천지신명(亂神)이 크게 동(動)하였나니 이는 그 혈성에 감동된 까닭이니라.

익현은 벼슬이 참판(參判)에 이르러 국은(國恩 ;先天의 德)을 많이 입었으니 이제 국난(開闢)을 당하여 마땅히 죽음으로써 갚는 것이 의리상 옳으니라.

익현이 또한 이러한 뜻을 가져 나라(先天)를 위해 한 목숨 바치고자 하니 나는 그 뜻을 가상하게 여기노라.

그러나 그 뜻을 행동으로 옮김이 천운(天運)을 거스르고 천하대세를 역행하는 일이라.

日本(彌勒佛)에 항거하는 격문을 날렸으니 이는 자기 한 몸의 죽음으로써 만백성의 목숨을 해치려는 것이로다.

그러므로 나는 익현으로 하여금 신하의 절개(先眞主를 향한 一心)를 지켜 죽게 하고 그 세력을 거두려 하노라.” 하시고

“이는 최익현의 만장(輓章)이니라.” 하시며 글을 써 주시니 이러하니라.

讀書<張基準의 판안공부> 崔益鉉이
義氣束劍戟이라 (독서최익현 의기속검극)

十月對馬島(시월대마도)  < 천지공사의 丙午년이니 十無極 三聯佛成의 7艮山도수의 島(崔)로
西方淨土의 西神司命에 의해>

曳曳山河撬  (예예산하교)
<山河  ; 千歲千歲 千千歲 萬歲萬歲 萬萬歲 日月(彌勒佛)의 崔益鉉 (後天내내)

撬 (몽둥이·칼·송곳 따위로 억지로 비틀어 열다.) ; 뼈마디가 뒤틀리고 쓸개가 터져서

曳曳 ; 끌려다니고 또 끌려다니리라》


《千胞千胞 千千胞 萬胞萬胞 萬萬胞 蒼生의 <朴泳孝 >
<老子의 腹中八十年神明인 西神司命>에 의해  後天의 蒼生(再生身)됨을 의미함 》


《안록산(安祿山) ;  7艮山 즉  三聯佛成의 彌勒佛 政事時(亞里嶺)  眞主(彌勒佛)가 아닌 假主(安)의 祿을 信奉함
<배은망덕만사신 (背恩忘德萬死身)>

<"천상의 칠성당(七星堂)>(彌勒殿) 앞에 남새밭(田)이 있으니, 내 마음이 소박하고 담백함을 좋아함이 이와 같노라.” 하시니라. (利在田田)》


《胡來不覺潼關隘 (호래불각동관애) 
龍起猶聞秦水淸 (용기유문진수청)이라

安綠山이 三聯佛成의 彌勒佛(天)의  위엄 (威嚴)을 모르고 亂을 일으키니
彌勒佛이 일어나면 秦(大中華)水는 오히려 맑아지리라 <風流酒洗百年塵>》


《大人輔國正知身(대인보국정지신)이요
磨洗塵天運氣新 (마세진천운기신)이라
遺恨警深終聖意(유한경심종성의)요
一刀分在萬方心(일도분재만방심)이라

“이것은 민영환(閔泳煥; 有巢文의 金火交易의 腹中八十年神明의 西神司命)의 만장(輓章)이니라.

“시세(時勢)를 짐작해 보건대, 일도분재만방심(一刀分在萬方心; 西神司命의 生死判斷의 칼날)으로 세상일을 알리라.”

"자현(坤)의 방은 이후에 반드시 약방이 되리라.” (奉天地道術藥局 在全州銅谷生死判斷)

"閔泳煥(西神司命)이 나라를 위하여 의롭게 죽었으므로 내가 혈죽을 내려 그의 충의(忠義)를 표창하였느니라.” 하시니라.
(金火交易時 十一歸體의 6월24일로 御天일임) 》


《 "일등방문(一等方文; 天地人神有巢文)이 제일이냐, 이등방문((張基準의 판안공부)이 제일이냐? 일등방문이다! 하고 소리쳐라. 도수이니 빨리 쳐라"

만일 이행치 않으면 신명들에 의해 큰 해를 당하리니 사정없이 쳐라!” 하고 호령하시니라.

"이제 되었다. 이등방문이 넘어가니 일등방문인 네가 낫다.” 하시니라.

<張基準의 판안공부는 金火交易前 천지공사와 三聯佛成의7艮도수와의 백여년의 시간을 잇기위한 假定의 度數이며

甑山의 御天일로부터 백여년간이 西神司命(腹中八十年神明)의 실질적인 生死判斷도수가 되며
背恩忘德萬死身들의 해원(解寃)기간이 되어 죽어도 여한(餘恨)이 없음>

《有巢文을  2019년 陰9월19일부터 시작해 자치고 젖히고하여  날짜변경이 된 상태에서

陽7월30일甲子일에 己酉正월一일巳時가 들어가 이미 초기부터 天地도수가 바뀌었으며

지금은 개벽으로 陰도수가 陽도수인 地天泰運으로 바뀌는 과정임
<基礎棟樑기초동량 ; 數꾸지(曆)>

<易者는 曆也라. 無曆이면 無聖이요 無聖이면 無易이라.>

<공부하는 자들이 ‘방위가 바뀐다.’고 이르나니 내가 천지를 돌려놓았음을 세상이 어찌 알리오.
나는 서신사명(西神司命)이니라.>

<현무경과 흰 병 두 개와 칼(西神司命의칼)을 올리니
경석이 병 하나를 들어 그 속에 든 작은 심지를 빼어 보니 ‘흉화개흉실(凶花開凶實)’이라 적혀 있고
다른 병에서는 ‘길화개길실(吉花開吉實)’이라 적힌 종이 심지가 나오니라.>

<또한 개벽의 이 시기에는 神通의 마음공부라야 再生身이 됨이요
글로 배우는 공부로는 再生身이 될 수 없음>

<"마음을 고쳐야 한다. 마음을 고치면 안 되는 일이 없느니라.”
“마음을 고치려면 선덕(善德)이 있어야 하고 선덕이 있어야 활연관통(豁然貫通)이 되느니라.">

이제 이등박문을 폐하시는데 어찌 내성(坤)을 쓰셨습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안성(安姓; 坤)>을 썼노라.” 하시니라.》
(天地人神有巢文은 西神司命과 坤의 판밖공부이며 神明공부임) <복희 여와圖>

《안중근 <安;갓 쓴 사람 아래 현세의 복희(伏羲) >  重; 先生文明의 重石(4巽,7巽)
根;木의艮(8艮)으로 三離火인 西神司命) ; <西神司命아래 현세의 복희(伏羲)>인 판밖 공부의 坤을 의미함 》


☆☆ 선천6/27~6/30일까지  선천의 卯酉午子에서 후천의 寅申巳亥의 37時辰의 개벽시간으로 잡았으나

선천6/27일에 卯酉午子를 놓으면
坤에게 지방(戌辰丑未)을 지키라고 하셨으니
三聯佛成의 戌辰丑未이 개벽前까지 자리를 지켜

개벽前 假定(假鄭)의 申寅亥巳가 三聯佛成의 戌辰丑未의 자리로 들어가 北의 未時가 己酉正월一일巳時(선천6/29)가 되며

개벽으로 申寅亥巳의 북쪽의 巳時가 寅申巳亥의 南으로 넘어와 大甲子년 1월2일庚辰일亥時가 되며(선천6/30일)

卯酉午子 - 申寅亥巳 - 辰戌未丑 - 戌辰丑未 - 辰戌未丑 - 戌辰丑未<(申寅亥巳) - 寅申巳亥>
<戌辰丑未에 假定의 申寅亥巳(無根之火)가 들어가 戌辰丑未의 중재로 先天이 정리되면서 寅申巳亥의 後天이 시작됨>


본래 7艮의 金火交易은 날짜변경이 없으나 假定으로 날짜변경을 시켜

陽1월 9일의 丁亥에 陽2월9일丁巳가 들어가 陽3월16일에 己酉正월1일巳時가 시작되어 戌辰丑未에 申寅亥巳가 들어가 함께하니

<13일의 합첩없이> 본래의 陽2월9일丁巳의 자리에 陽1월9일丁亥(陽6월23일丁亥)가 들어가면

三聯佛成의 180일의 자리에 陽7월7일辛丑(陽1월23일)이 되어 冬至인 陽1월23일을 百中인 陽7월15일(선천7/7)로 옮겼었으니

180일의 冬至가 188일차로 옮겨져
冬至인 陽1월23일(陽7월15일百中)이 되며,  33天(선천6/27)의 옥추통부의 열석자에서 23일차(太乙呪)가 되며

<13일을 합첩한> 188일차(선천7/7)에  다시 金火交易의 시작인 陽1월9일丁亥일이 되어 申寅亥巳가 寅申巳亥가 되니

역시 180일을 188일차로 옮기면
陽7월15일己酉(陽1월23일辛丑)일이
後天의 大甲子년正(丁卯)월 一(己卯)일癸亥時가 되며 (선천7/7)

陽1월2일庚辰은 彌勒佛出世일이 됨


☆☆ 九年洪水 七年大旱 千秋萬歲歲盡
<말씀하시기를, 요임금의 구년홍수와 탕임금의 칠년대한은 金火交易이니
그러므로 지금 세상은 가을 운수의 시작이니라>

佛仙儒 <四明堂更生>

一元數 六十三合爲吉凶度數

《360宮 都是春으로 잡았던 陽3월26일 36宮부터 63宮(火雲)까지 坤策數144일과

63宮에서 72일차인 81宮(金運)은  陽3월26일 36宮부터 乾策數 216일이 되어
< 嗚呼 今日今日 六十三 七十二 八十一 一乎一夫로다>
<金一夫(西方淨土의 지이비이니 西神司命)와 36宮에서 81宮(金運)까지  一元數로 一乎一夫임>

坤策數 144일(63宮)에서 16일後에 一聯佛成의 甲子년1월2일이 시작되므로
坤策數 144일에 15일이 合하여 사상분체수 159일이 되며 (360일에 15수가 포함되어 375일이 되는 격임)

乾策數 216일(81宮)에는 坤策數 144일이 내재되어 있는 격이니 一元推衍數(일원추연수)로 놓으며

일원추연수 216일을 一元數 360일(선천2/26)로 놓고(一聯佛成에서 3일이 모자람)  63合을 하면(一聯佛成의 3일과 二聯佛成 60일)  다시 一元數 360일(81宮)이 되며

三聯佛成의 甲子년陽1월2일에서 7일차인 陽1월9일丁亥(선천5/8)에 金火交易이 시작되어 60일後인
陽1월9일丁亥(선천7/7)로 다시 되돌아오는 격이니 (60일을 申寅亥巳로 놓음)

一元數 360일(81宮)에 다시 되돌려진 8일을 더하면 368일로 尊空된 15일을 합히면 383일이 되며 384일인 다음날은 甲子년 陽1월2일庚辰일로 彌勒佛出世일(선천7/8)이 되며

81宮에서 三聯佛成의 186일차(선천7/5)까지 129일에 尊空된 15數를 合하여 144일이 되어
乾策數 216일과 合하면 一元數 360일(선천7/5)이 되며
(일원추연수 216일에 내재된 144일이 三聯佛成에서 나옴)

三聯佛成의 다시 되돌려진 8일을 一聯佛成(81宮)에 놓으면  一元數 360일(81宮)에서 144일(선천7/5)의 자리까지 366일이  되며

366일(1時辰80분)은  360일의 子時가 365일과 1/4일인  366일의 辰時가 되며  金火交易 前이 되니 戌辰丑未의 亥時가 되어 (선천7/5)

즉 선천7/5일 辰時(戌辰丑未의 亥時)부터    1時80分의 後天이 시작됨
 (戌辰丑未의 도수를 참조는 하되 時辰의 변동으로 개벽시간을 예측할 수가 없음)

十二月二十六日 再生身姜一淳
<大甲子년 陽1월2일庚辰일(선천7/8일)은 원래 12월26일庚辰일(선천1/1)임>


《"세간에서 칠월 보름을 백중(百中)이라 하나니
백중백중(百中百中)이라 일백 가지 일이 모두 적중하리라.” 하시니라.》

三日亂을 甲辰에서 庚午로 놓으면
선천7/5일~선천7/10일(後天 陽1월4일)임 (7/5~7/8까지 一精合으로 1일로 놓음)


《“일본 사람(彌勒佛을 추종하는 사람)이 천지의 일꾼이 되어 <조선(7艮山)에 와서 남의 집을 사는데 > (申寅亥巳)
(7艮山의 度數가 申寅亥巳로  9년의 천지공사와 이어졌으니 百여년이 됨)

부지런히 일을 하고는 필경 품삯도 받지 못하고 빈주먹으로 돌아가리라.

조선이 이제 캄캄하고 우닥닥우닥닥(개벽)하면  정신을 못 차릴 것이니라.” 하시니라.》

《형렬이 “그런다고 하늘에서 정하여 준 재주가 늘겠느냐? 신명 탓이지. 네(이등박문)가 아무리 올라가고 싶어도 신명 위로는 못 올라가는 것이다.

네가 글을 배워도 헛것을 배웠구나. 대왕은 당치도 않다.” 하니라.》

《서양 사람(西神司命의 神明)에게서 재주를 배워 다시 그들(有巢文)에게 대항하는 것은 배은망덕줄에 걸리나니

이제 판밖에서 남에게 의뢰함이 없이 남모르는 법으로 일을 꾸미노라.” 하시니라》

<개벽시간은 도통군자도 모르게 하느니라>

☆ 己亥 庚子 辛丑년과 壬寅 癸卯 甲辰의
7艮山도수가 천지공사의 丙午 丁未 戊申 己酉가 되어 文公信(天地人神有巢文)의 남은 7년의 공사를 마무리 함

<“남은 7년의 공사를 너에게 맡긴다.” 하시고
“은두장미(隱頭藏尾)를 해야 살아 남으리라.” 하시니라.>


不足함으로 힘들게 함을 다시 한 번 양해바람
(앞 글에서 날짜변경을 다시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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