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콩밭도수 이해를 위한 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맑은바람밝은달 (124.♡.182.145) 작성일15-08-30 17:58 조회6,165회 댓글3건본문
대전은 이조말기까지 천변의 자그마한 자연부락을 뜻하는 지명이었을 뿐입니다. 그런데 상제님의 천지공사로 인하여 많은 변화를 하면서 오늘날 교통 중심도시, 행정도시, 과학도시 등으로 큰 변모를 하였습니다.
태전콩밭도수를 이해하기 위한 자료로써 글을 올립니다.
모교단은 대전의 본명이 태전이라고 하면서, 태전에 장차 천상조화정부가 현현된 후천의 수도가 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앞으로 가봐야 할 문제이지 단정지을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래 대전, 논산, 계룡산 이남으로 해서 전라북도 북부 평야지대까지는 하나로 관통되는 섹타로 파악됩니다. 대전 하나만을 똑 따서 거기에 후천의 통일정부가 세워진다고 주장하는 견해는 좁은 시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어떤 분들은 모교단의 지독한 폐악을 처절히 겪은 나머지 그들 교단의 본부가 있는 대전을 모두 부정하려는 경향도 파악됩니다. 그러나 이 또한 경계해야할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를 살펴보면 대전은 상제님께서 직접 오셔서 천지공사로 기획하신 도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견우직녀 님이 태전콩밭도수에 대한 의견을 여러편 발표하신 것을 계기로, 대전에 관한 일반인들의 글을 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정적님의 댓글
정적 아이피 76.♡.164.2 작성일자료 감사합니다. 요즘 공부하는맛이 나네요.
망치님의 댓글
망치 아이피 76.♡.164.2 작성일지명 바로 찿기 하다가 돈만 많이 날렸지요.
박광호님의 댓글
박광호 아이피 211.♡.49.174 작성일모교단이 태전이라 부르는 근거로 '이등박문이 경부선을 타고 갈 때 태전의 클 태에서 점 하나를 빼며 대전으로 했다.'고 사기를 쳐대며 모교단의 말대로 태전으로 지명 다시 찾자고 해서 저도 태전으로 알았고 완전 사기꾼에 당했습니다.이건 말교주의 사기혐의를 입증하는데 증거가 안될까요?몇월 몇일 몇시에 모교단 신도들은 교주의 지시에 따라 태전지명찾기를 했다는 사기혐의...신도들이야 교주가 시키면 시키는대로 했지 신도들이 사기 친 것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