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공부 방법 1 (난법 단체분들 꼭 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龍華洞 (112.♡.25.14) 작성일14-10-23 11:02 조회7,592회 댓글4건본문
바른 공부 방법
증산 상제님께서 김경학의 집에 대학교 (大學校)를 정하시고「다유곡기횡이입(多有曲岐橫易入) 비무탄로정난심(非無坦路正難尋) 」이라 써서 벽에 붙이라 하시고 경원의 집에 복록소(福祿所)를 정하시니라
위의 성구는 증산 상제님께서 대학교 도수를 보시면서 하신 말씀인데 우리에게 천지공사를 이해하는 공부 방법론을 제시해 주는 성구인것 같습니다.
위 성구를 직역을 하자면 “굽은길과 갈림길이 많아 옆으로 들어가긴 쉬운데 평탄한 길이 없는게 아니라 참으로 찾기가 어렵다.”입니다.
1. 이 말씀의 취지에 의하면 탄탄대로를 반드시 찾을수 있고 또한 찾아서 공부를 하라는 말씀 같습니다.
2. 선천의 공부 방법: 선천에는 우리가 알기로는 “학문에는 왕도가 없다”라는 말을 대표적으로 인용을 하는데 이 말은 학문은 공부 방법을 찾지말고 그저 열심히 하라는 이야기 인데 대학교 도수를 보면 탄탄대로를 찾아서 공부 하라는 말씀인바 이 말씀은 선천 관념과는 안 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탄탄대로를 찾는 우리의 공부 방법
1. 선천의 학문은 상극 질서하에 분열 발달 하므로 결론이 없습니다.
또한 지성이면 감천이므로 모사는 재인하고 성사는 재천이라.
2. 우리의 공부는 상생의 질서하에 통일된 결론이 있는 후천의 공부 방법입 니다.
그러므로 모사는 재천하고 성사는 재인이라.
그래서 선천의 공부 방법으로는 후천의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하고 변형되고 변태적인 허령자 속출하고 선천의 공부 방법은 난법에 쉽게 빠집니다.
3. 초심자나 수십 년 이상 신앙을 하였거나 누구를 막론하고 대순전경을 숙독 해야 조금이나마 무식을 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탄탄대로의 길
1.천지공사를 이해하는 방법론 : 감정으로 이해가 아니고 이론적으로 깨달음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2. 안개낀 깊은 산속에서 길은 찾는 방법은 감각과 경험으로 찾는 방법과 독도법(네비게이션)으로 찾는 방법이 있는데 그 차이를 보면 결과는 확연하게 다르게 나타납니다.
(1). 감각이나 경험으로 길을 찾으면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생각할 망정 100% 실패 합니다.
즉 100%로 허령과 난법의 수렁에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2).독도법(네비게이션)으로 길을 찾는 방법은 시간이 걸리고 귀찮을지라도 결과는 정확합니다.
결론
“정가 정가(鄭哥 鄭哥) 글도 무식하고 똑똑지도 못한 것이 무슨 정가냐”
이 성구의 말씀은 증산 상제님께서 어천 하시기전 차경석 성도님에게 하신 말씀으로 우리 모두에게 경계의 말씀으로 생각 됩니다.
비록 우리가 똑똑 하지는 못할망정 무식은 면해라는 말씀인것 같습니다.
추천 5
댓글목록
龍華洞님의 댓글
龍華洞 아이피 112.♡.25.14 작성일
가능 하시다면 대순전경을 숙독 후 다른 경전을 보시는게 좋을것 입니다.
대순전경을 많이 볼수록 좋겠지만 최소 20회 이상 정독은 해야 한다고 봅니다.
남조선사상님의 댓글
남조선사상 아이피 39.♡.252.163 작성일
참으로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용화동님의 분별력은 전 증산도인 들을 한꺼번에
꿰뚫은 느낌입니다.
지난 백년동안 난법자들은 전에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미증유의 증산 진법을
수박겉핣기로만 이해하고 즉 선천의 고정관념으로 우리의 진리를 이해한 나머지
모두들 변태적 자기 분열증에 허덕이고 있고 대외적으로는 증산상제님을 사이비로
알려지게한 천지에 용서하지 못할 대죄를 지금도 자행하고 있읍니다.
우리들은 하루빨리 이런 용서못할 난법자들의 도그마에서 빨리벗어나 새로운 공부방법을 정립하여
대도의 참빛을 세우고 기존 난법자들을 일망타진 해야 할 것입니다.
만번을 죽여도 분이 안풀린 만사신들입니다...
金山寺님의 댓글
金山寺 아이피 112.♡.25.14 작성일
절대 공감 합니다.
올바른 공부 방법을 모르고 시작하면 난법의 구렁에 빠지게 되느니라.
미듬님의 댓글
미듬 아이피 1.♡.99.34 작성일
대순전경을 아직 8번 정도 보았을 뿐입니다.
스무고개가 멀고도 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