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북학주(北學主) --살해한 이냐 살해할 이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견마지로 (124.♡.160.146) 작성일14-10-18 10:34 조회7,357회 댓글3건본문
청량산님이 북학주 공사의 구절중에서 "살해할" 이 아니라 "살해한" 이라는 의견을 내어 주셨습니다. 그런데 용화전경 초판 원문을 고찰해 보니 "살해할" 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용화전경은 김낙원 선생이 1972년 1월 1일자로 발간한 경전으로 오직 초판만 발간하였습니다. 김낙원 선생은 1973년 11월 30일 돌아가셨습니다. 김낙원 선생이 돌아가신 이후 교단은 축소되었으나 그의 손자 김상용 선생이 후계자로 이어오셨는데, 후일 용화전경을 다시 영인하여 찍어내는 과정에서 초판의 글자가 잘 안보이는 부분을 손수 가필하는 과정이 부분부분 있었는데 여기서 "살해할" 이라는 부분을 "살해한"이라고 고친 것으로 확인됩니다. 핵심은 "살해한" 이 아니라 "살해할"이 용화전경을 편찬하신 김낙원 선생의 의도라는 사실입니다.
1972년에 발간된 용화전경 원본에는 "살해할" 이라고 나옵니다.
후일 용화전경 초판이 소진되어서 영인하여 다시 찍을때 잘 안보이는 부분을 손으로 가필한 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서는 "살해한" 으로 고쳐져 있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맑은바람밝은달님의 댓글
맑은바람밝은달 아이피 124.♡.160.146 작성일
상제님 말씀하시기를
“그는 북학주로서 창생을 무수히 살해할 자라. 고로 천도에서 벌을 받음이니라.”
이 북학주가 북한의 세습왕조 김씨부자 인지 혹은 남한의 세습왕조 안씨부자 인지 저는 모릅니다. 그러나 북한이 되었든 남한이 되었든 창생을 무수히 살해할 사람들이라는 것은 공통적으로 맞다고 봅니다. 개인 생각으로는 북학주는 김씨부자와 안씨부자 모두를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옥골선풍의 아름다운 한 청년이라고 하셨는데, 젊은 시절 김일성과 안00은 그런대로 몸이 좋았다고 합니다. 김정일은 옥골선풍이라고 보기에는 키가 작았고, 못생겼다고 말들 합니다. 그런데 김정은이는 그런대로 키가 크고 보기에는 괜찬아 보이지만 그 내면은 살인마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남한의 어떤 놈은 자신을 황0제라고 부르고, 신도들이 신용불량과 인생파탄이 나는데도, 신도들 돈으로 비싼 외제차 타고 다니면서, 호화스러운 외국여행과 사치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그의 운명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청량산님의 댓글
청량산 아이피 112.♡.134.65 작성일
용화전경 초판 원문에는 그렇게 되어있군요.
귀중한 자료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적님의 댓글
정적 아이피 76.♡.164.2 작성일
견마지로님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주셔서 이제명확 해지네요.
지리,인사나 여러측면에서 짜맞춘것이 아닌 것이 되네요 딱들어맞는 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