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부님은 일월수부가 아니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출어람 (27.♡.153.3) 작성일14-06-03 16:15 조회11,103회 댓글42건관련링크
본문
댓글목록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
●어느날 신정공사를 베푸실 새 고수부님께서 이와같이 말씀하시더라.
"나의 근본이 일월수부(日月首婦)니라
천지음양 있었으니
건곤일월 없을소냐
일월 일월 만사지
자씨부인(慈氏夫人) 자하도(慈下道)
일월수부(日月首婦) 자하도(慈下道)
여동빈씨 자하도
일곱칠성 자하도
천지가 자하도
선인옥봉 자하도
하도낙서 자하도
조화 조화 내조화
한울님의 조화로다
생신(生身) 생신(生身) 생신(生身)이라
선천은 물러가고 후천에 들어서니
후천도통은 이 분들의 책임이라" 하시고, 가라사대 "너희들은 주문으로 삶을 삼을지니라." 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p165-166)
●어느날은 고수부님이 삼불산(三佛山)에 가시어 장상집결 공사를 보시고 가라사대 "장상신이 집결하였으니 그에 따라 사람도 참석해야 할 것이 아니더냐. 도읍을 다시 옮겨 장상신이 앉으리니, 장상신이 아니면 그 자리를 어찌 들어가리.
선천은 문자(文字)로 계어인(戒於人)이요
후천은 신자(神字)로 계어인(戒於人)이요
공자의 안빈낙도는 인간으로서
차마 하지 못할 일이니
나는 만물을 다 해원시키리라." 하시고, 또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성인이 나오는데 도덕군자도 따라서 나오나니, 내 일은 판밖에서 성공해 가지고 들어 오느니라. 혼백 동서남북 아니던가. 한 고조는 마상에서 득천하 하였으나 우리는 좌상에서 득천하 하는 법이니, 이제부터 자씨보살 여동빈지 일월수부가 일을 맡아 하느니라." 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172-173)
●분명히 선도 신정경에서는 자씨부인과 일월수부님을 따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고수부님께서는 본인과 일월수부님을 동일인물로 보시지도 말씀하시지도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태ㅇ도나 증산참신앙에서는 고수부님을 일월수부라고 보며 착각하고 있습니다.
잘못된건 잘못된겁니다. 수부님께서는 나의 근본이 일월수부라고 하셨지 내가 일월수부다라고 하신적이 없으십니다. 따라서 고수부님의 대행자(대리)로써 일월수부님이 출세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수부님께서는 자씨부인이시지 일월수부가 아닌것입니다.
10년 천지공사 시절에 고수부님의 대리는 고민환 성도님이셨습니다. 그렇다면 일월수부는 고민환 성도님의 맥을 찾아가면 누군지 알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천지이신 상제님과 자씨부인이신 법륜 수부님, 여동빈 신선, 일월수부님, 칠성여래, 선인옥봉, 하도낙서가 도통을 내려주는 도통맥이라는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장차 동양으로 돌아오셔서 선경건설에 크게 쓰신다고 하신 동양의 도통신을 거느리시고 도통을 내려 주셔야할 진묵 대성사님께서 왜 도통맥에 빠져있을까요? 이 문제는 다음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blog.hani.co.kr/taejo12000/29287
삼팔목님의 댓글
삼팔목 아이피 221.♡.19.101 작성일
결론은 고수부님의 대행자 일부수부가 출세한다 이거네요.
여기 잘못 오셨습니다.
이분이야 말로 여기 계시면 안될 사람 같습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선도신정경을 부정하시는겁니까? 증산참신앙의 교리가 상제님 수부님의 말씀을 기록한 경전보다 더 높습니까?
삼팔목님의 댓글
삼팔목 아이피 221.♡.19.101 작성일부정 안했어요. 님이 왜곡되게 해석하시는거겠죠. 고수부님 대행자가 출세한다는 말이 어디 있나요?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분명 선도신정경에 일월수부가 일을 맡아서 한다고 하지않습니까. 또한 일전에 제가 공유해드렸던 상제님 수부님의 천강서인 태을비결에는 고수부님께서 자신의 대행자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밝혀 놓으셨습니다
삼팔목님의 댓글
삼팔목 아이피 221.♡.19.101 작성일이분의 글은 참신앙 취지에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관리자는 조치를 취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고수부님 말씀도 부정하시려 드시는군요.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고수부님 말씀이 증산참신앙 취지에 맞지 않으면 고수부님도 내쫒으실 기세이십니다 그려~
신비전님의 댓글
신비전 아이피 124.♡.168.90 작성일
청출님 ~~ 그러면 일월수부가 누구신지 가르쳐 주실수 있으신가요?
고수부님이 아니시면 누구신지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
그건 저도 확실하지 않아요. 다만 모교단에서는 1996년도에 돌아가신 고수부님께 대권을 이어받으신 고민환 성도님의 큰며느리 김순자 성도님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고수부님께 대권을 이어받으신 분은 고민환 성도님이라고 모교단 경전에는 나옵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 어떻게 맥이 전해졌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신비전님께서는 고민환 성도님이 누구한테 대권을 넘겨주셨는지 알고 계시는지요?
아시는분들 가르침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비전님의 댓글
신비전 아이피 124.♡.169.104 작성일
청출어람님이 적어 넣기를
"고수부님께 대권을 이어받으신 분은 고민환 성도님이라고 모교단 경전에는 나옵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그 경전이 어느 경전 인가요?
저는 제가 아는 선에서는 고수부님이 대권을 누구에게 넘겨 주셨다는 말씀을 못들었습니다.
모교단 경전은 무슨 경전을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구체적인 구절을 얘기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금평님의 댓글
금평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
청출님 먼저 3변은 정음 정양 도수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신앙의 대상은 상제님과 고수부님 만이 될 수 있다는 전제하에 댓글 답니다.
고수부님이 일월수부님이 아니다라고 하였는데 어떤 근거로 그런 말을 하였는지 댓글에서 찻아 볼 수가 없군요.
그 근거의 글을 한번 더 설명을 곁들여 자세히 본인의 생각을 들어 봤으면 합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보십시오. 선도신정경에는 고수부님께서 자씨부인 자하도와 일월수부 자하도라고 분명히 따로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금평님의 댓글
금평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
여동빈씨 자하도
일곱칠성 자하도
천지가 자하도
선인옥봉 자하도
하도낙서 자하도
이것은 어떻게 해석 할 것인가요?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후천 도통은 이분들의 책임이라. 하시기 때문에 도통을 내려주시는 도통신명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월수부님께서도 도통신으로써 역사하시겠지요.
금평님의 댓글
금평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다 일월 수부이신 고수부님께서 자신에 대한 깨달음을 글로 설명하여 주신 것 같은데요.
불벼락님의 댓글
불벼락 아이피 123.♡.170.145 작성일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상제님 말씀에 "사절기(四節氣)는 수부가 맡고 24방위는 내가 맡으리라.는 말씀을 볼 때
사절기는 일월이 만들어 내는 것 입니다.
그러니 일월수부가 고수부님이시고 자씨부인이신 거지요.
아랫글에서 감나무님과 도심주님이 분명히 참신앙은 상제님과 수부님만을 받들고 신앙한다는 곳이라고 밝히고 또한 여러 근거를 제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엉뚱한 소리를 지껄이고 있으니 퇴출이 마땅하다 생각합니다.
청출어람님은 본인과 뜻이 맞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스럽겠습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아니지요. 고수부님께서는 일월을 근본으로 만물을 다스리시는 것이지 일월수부님이 아니십니다. 일광변조보살과 월광변조보살이 따로있듯이 전혀 다른분입니다. 어찌 땅 어머니이신 고수부님께서 일광변조보살과 월광변조보살이 되시겠습니까? 그 보살들을 통해서(대리) 만물을 다스리시고 용사하시는것이지요.
견마지로님의 댓글
견마지로 아이피 124.♡.168.90 작성일어람 님 !! 잘 알겠습니다. 어람 님 말씀이 어람님에게는 아주 옳으신 말씀입니다. 그렇게 잘 아시는 분이니 다른 곳에 가서 동조자를 모으시고 한판 잘 차리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꼭 성공하십시요. 수부님 대행자를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일월수부를 찾으시는 날 우리 사이트에 오셔서 찾았다고 알려 주십시요. 꼭 부탁드립니다. 그런 분을 찾으시면 꼭 알려 주십시요. 목놓아 기다리고 있갰습니다. 정말이지 그런 대두목 비스무레한 분이 있으시면 꼭 알려 주십시요. 정말이지 이렁님 같은 분은 알게 되어 너무도 고마왔씁니다. 그동안 많은 잡쓰레리 비스무레한 글을 많이도 올렸는데 간혹가다가 참고할 만한 것도 있었습니다. 특히 모내기인지 모심기 인지 하는 글을 보고 경악했습니다. 자기도 모르는 글을 그냥 막 풀어서 이곳 저곳에 똥싸듯이 쏜다 붓는데 정말 대책이 안서더군요. 도대체 이 사람 정체가 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에서야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상제님 혹은 수부님 대행자를 찾는 사람이었습니다. 가서 찾앗으면 연락바랍니다. 제발 찾았다는 연락오기를 기다리도록 합니다. 정말 부턱드립니다. 수부님 대행자를 꼭 찾아서 연락주십시요. 그리고 찾기전에는 결코 오지 마십시요.
일무님의 댓글
일무 아이피 211.♡.87.83 작성일
일월수부님이 누구인지 찾았소이다 하하하
바로 일수부님은 김순자 일월당님이시요, 월수부님은 김말순 묘향당님이시오~
욕속부달님의 댓글
욕속부달 아이피 112.♡.25.9 작성일
天地日月 이란 ?
天은 甑山 上帝님 地는 太母 高首婦님
日은 甑山 上帝님 月은 太母 高首婦님
天地는 甑山 上帝님 日月은 太母 高首婦님 .
불벼락님의 댓글
불벼락 아이피 123.♡.170.145 작성일
욕속부달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참고로 수부님의 호칭은 모교단에서 태모라고 붙여 불렀는데 크게 나쁘지는 않는것 같아 그리 불러도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나아가 수부님은 증산상제님의 도를 개창하여 우리가 신앙할 수 있도록 해 주신 분이니 도모道母님이라 불리워도 흠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고, 정영규선생이 주창한 천후란 호칭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전 개인적으로 상제님과 수부님 당신께서 말씀하신 [수부]님으로 불리우는 것이 가장 정명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욕속부달님의 댓글
욕속부달 아이피 112.♡.25.9 작성일
우리가 버려야 할 가장 큰 습성 중 하나가 모교단에서 먼저 사용한 언어는 무조건 거부시 하는데 이 보다 더 좋은 호칭이 어디에 있습니까?
太母 高首婦님 최상의 호칭 이쟎아요.
다르게 표현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만 최상의 호칭이라 생각 합니다.
그렇다면, 모 교단에서 먼저 쓴 사람들은 어떻게 받아 드리실런지요?
우리는 증산 상제님의 진법을 세상에 드러 내고저 노력하는 사람들 입니다.
우리 모두 대인의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잘못된 것은 당연히 버려야 하겠지만 옳고 바른것은 누가 먼저 사용했던 취할것은 취하자는 이야기 입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53.3 작성일일월은 일광변조보살과 월광변조보살입니다. 어찌 상제님과 고수부님을 그 보살들과 같다고 보십니까?근본은 같겠으나 실제 신명들이 다릅니다. 부모와 자식간에 근본은 같은데 같은 사람입니까?
욕속부달님의 댓글
욕속부달 아이피 112.♡.25.9 작성일
고수님은 일월수부님이 아니다라고 주장하는것은 나는 사람이 절대 아니다라고 이야기 하는 것 보다 훨씬 잘못된 주장 입니다.
정답을 알려 주면 무식한 저를 깨우쳐 주셔서 감사 합니다.라고 인사 하는게 정도 입니다.
여기에 토를 달면 나는 이 세상의 모든 무식을 가진 사람 중 한 명 입니다.라고 자랑 하는 거예요.
불벼락님의 댓글
불벼락 아이피 123.♡.170.145 작성일
나의 근본이 일월수부라고 수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수부님은 사절기를 맡으셨습니다.
천지는 공간이며, 일월은 사절기를 만들어 냅니다.
왜 이렇게 앞이 꽉 막혔답니까?
천지는 독음독양이면 만사 불성이라 하셨습니다.
수부님의 근본이 일월수부란 말이 수부님이 일월수부란 말씀이지 무슨 말이랍니까?
올리는 글마다 쓰레기 글을 올리고 이곳을 더립히고 있습니다.
퇴출 당하기전에 스스로 다른 곳을 알아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삼팔목님의 댓글
삼팔목 아이피 221.♡.19.101 작성일이분 주변에 본인이 고수부님 대행자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거 같네요. 누군지 한번 얘기해보세요.
equalizer님의 댓글
equalizer 아이피 175.♡.12.171 작성일꾸준히 바라봤음니다! 이제서야 진면목을 보이시네요.난 어리석어서 잘 모르는데 문헌에 쓰여있는게 맞는것 아니냐는 식으로 질의응답하면서 그 수위를 자꾸 높히시네요! 그냥 사오미박공우 따라서 유료낚시터가셔서 밑밥놓으세요! 본인글이 자꾸 회자되면 참신앙을 의심하는 숫자도 늘어날것 같죠?! 답글 안 받아요 천지공사예요 사오미 박공우가 잘ㅆ던표현!
불벼락님의 댓글
불벼락 아이피 123.♡.170.145 작성일
청추어람이 주장하는 것은 일월수부가 모교단에서 대두목을 기다리듯 새로 오시는 분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이곳은 어떤 특정인을 기다리는 곳이 아님을 그렇듯 반복해서 주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말귀를 못 알아 먹는군요.
아직 정신이 아주 유치해서 똥된장을 구분 못하는 자 같습니다.
이만하면 스스로 정신차릴만도 한데 말입니다.
equalizer님의 댓글
equalizer 아이피 175.♡.12.171 작성일이자는 어리석은 척하면서 질의응답을 통해 조회수를 확보하여 회원들의 관심을 얻고 이 단체를 와해시키는 공작을 하는걸로 보임니다! 사람 많이 만나본 솜ㅆ네요 이자는 꾸준한 질의응답을 요구하면서 자신의 뜻이 관철되지 않아도 소정의 목ㅈ
equalizer님의 댓글
equalizer 아이피 175.♡.12.171 작성일소정의 목적을 이룬자임니다! 정말로 청출어람하시네
불벼락님의 댓글
불벼락 아이피 123.♡.170.145 작성일
참일꾼들께서 다 정리를 해주시니 관리자께서 한결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
모두 적극적으로 의견 피력해 주셔서 같은 참일꾼으로서 감사드립니다.
도심주님의 댓글
도심주 아이피 123.♡.170.145 작성일
운영진의 한 사람으로서 여러 참일꾼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운영진과 함께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청출어람님은 이곳과 맞지 않는 생각을 갖고 있는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청출어람님은 자신과 맞는 곳에 가셔서 좋은 일, 잡다한 정보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욕속부달님의 댓글
욕속부달 아이피 112.♡.25.9 작성일
청출어람님 그동안 여러번 지적도 하고 했는데 참으로 안타깝네요.
공부하는 열정은 좋으나 열정이 과한 나머지 허령의 골짜기에 제대로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 모습 심히 유감입니다.
우리는 아는 것도 부족하고 열정도 없어서 다행히 허령의 구렁텅이에는 안 빠졌네요.
공부를 혼자 하다 보면 자칫 잘못 하면 허령의 골짜기에 빠져서 여기가 산의 정상이라고 외치곤 하지요.
하지만 본인이 보았을때는 분명 산의 정상이 맞는데 말이지요.
모든 경전의 근본은 대순전경 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공사로 세상에 발간된 증산 상제님 진리의 교과서에요.
그럼 나머지 책은 참고서에요.
착각 마시길 바랍니다.
오즉하면 증산 상제님께서 대순전경 편찬의 사명을 내린 이상호 선생님과 그의 따님을 대순전경 편찬 사명이 끝난 후 봉사로 만드시쟎아요.
이유는 교과서인 대순전경을 뒤에라도 조작 할까봐서이지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판이 거듭될수록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시비를 불러 일으키는 성구가 몇 있지요?
참고서의 지엽적인것을 가지고 나만의 아집으로 인한 해석을 가장 바른 해석이니 무조건 이 해석이 절대 맞다라고 하는것은 생 억지에 불과 합니다.
지엽적인 문구 하나를 가지고 상제님 진리의 체계가 바뀌는 것 마냥 호들갑은 불 필요한 일 입니다.
근본이란 의미를 모르시나요?
문구 자체가 잘못된 것도 없는데 왜 이러시는지요?
교과서가 잘못 되었다면 충분한 논쟁 거리가 되겠지만 ......
이 시각 이후로는 공부하는 방법론 부터 공부를 하시고 진정한 증산 상제님의 신앙인으로 태어나시길 바랍니다.
☆칠성동자님의 댓글
☆칠성동자 아이피 121.♡.237.16 작성일
어디서 요상한 것들만 퍼와서 성의없이 날마다 링크걸어서 붙여넣기나
하고 모내기에 쓰레기에 인자는 더이상 못봐주것소
좋은말할때 영원히 로그아웃하시요.
삼태성님의 댓글
삼태성 아이피 124.♡.168.90 작성일모내기는 정말로 압권이었습니다.
☆칠성동자님의 댓글
☆칠성동자 아이피 203.♡.208.51 작성일열번을 봐도 그것은 모내기 였습니다
백오제님의 댓글
백오제 아이피 183.♡.203.203 작성일청출어람님 글들 모두 삭제 하셔야겠네요...
셜록홈즈님의 댓글
셜록홈즈 아이피 124.♡.122.178 작성일
선도신정경을 부정하시는겁니까? 증산참신앙의 교리가 상제님 수부님의 말씀을 기록한 경전보다 더 높습니까?
---> 참신앙은 상제님 수부님의 말씀의 원형을 추구한다고 했는데, 이게 무슨 망발인가요?
또한 일전에 제가 공유해드렸던 상제님 수부님의 천강서인 태을비결에는 고수부님께서 자신의 대행자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밝혀 놓으셨습니다
---> 상제님 수부님의 천강서가 도데체 어디있나요?? ㅉㅉㅉ 저번에 욕먹으시면서 올릴때 먼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고도의 분탕질 이시군요.. ;;;;
저번에는 난법자 조철재를 진인이라고 하지를 않나~ 결국 본인의 정체를 드러내시네요..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찬물 드시고 정신차리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래도 님이 정신차려서 상제님과 수부님을 올바로 신앙하길 바래요~ 아니면 종교판 떠나서 사회생활에 충실하세요~ 시간 날리고, 죄짓고 뭐하는 플레인가요?
삼태성님의 댓글
삼태성 아이피 124.♡.168.90 작성일
청출어람~ 드디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 말았도다.
고맙소 청출어람~ 내가 당신이 누구인지 정말 궁금했었소.
도대체 어디서 저런 쓰레기 같은 글들을 날라오는가 궁금했었고,
왜 저런 쓰레기 같은 글들에 집착하는지 궁금했었소.
그런데 드디어 정체가 드러나는구료.
가고 싶은대로 가서 일월수부 잘 찾아서 신앙하시길 바라오.
당신이 말하는 일월수부가 누군지 모르겟으나
아마도 평생 찾아도 못 찾을 것이오.
증산참신앙은 대두목병 치료하는 곳인지 모르셨오.
증산참신앙에 오고도 대두목이나 그에 준하는 자를 찾는다는 것은
참으로 비극이 아닐수 없소이다.
대두목이든 일월수부이든 영원히 찾아보소.
늙어죽을때 까지 못찾을 것이지만 그래도 한번 찾아보소
몽테뉴님의 댓글
몽테뉴 아이피 59.♡.5.150 작성일
청출어람님 많은 기대를 했는데 또 다시 실망시키시는군요.
현란한 드리블로 골문까지 와서 왜 꼭 헛발질을 하시는지요.
저희 참신앙 일동은 너무나 실망했습니다.
바르게 공부하시고 바르게 깨달으시면 또 뵐 날이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님의 길을 찾아 가시길 권고합니다.
☆칠성동자님의 댓글
☆칠성동자 아이피 203.♡.208.51 작성일
현란하게 혼자서 드리블 하다보면 오프사이드에 걸립니다
그리고 태클 한방에 훅가며 최종적으론 레드카드 입니다
여보돌아와줘흑흑님의 댓글
여보돌아와줘흑흑 아이피 183.♡.87.86 작성일그럼 대두목이 나오고,그 천후님 라인의 여두목(?)이랑 결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