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할 수 없는 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암 (121.♡.184.201) 작성일14-03-31 23:39 조회7,638회 댓글12건본문
현재 상제님을 따르는 교단의 양대축은 J교단과 D교단입니다. 전라도에 몇몇 교단이 있지만 전국적인 조직을 가진 교단은 대부분이 위 두 교단과 관련 있는 교단이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상제님 이후에 누가 다음을 이었는가에 대해서 D교단은 조철제 도주님(이하 도주님)이시라고 하고 J교단은 고판례 수부님(이하 수부님)이 되신다고 합니다. 현재 상제님을 믿고 있는 사람 대부분이 위의 두 교단을 통해서 상제님을 알았다고 생각합니다. D교단에서는 수부님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고 상제님 화천이후의 종도들의 행적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습니다. J교단은 도주님을 난법자라고 비난하지요. D교단에서 도주님의 위치는 절대적입니다. 교리에서 빠질 수가 없습니다. J교단의 수부님과 비슷한 위치지요.
만약에 도주님이 J교단에서 주장하는 바와 같이 난법자라면 D교단을 믿는 사람들은 다 난법자가 됩니다. 도주님의 위격이 옥황상제로 불리기에 그 죄가 크지요. 위에 간부들 빼고 평신도은 죄가 없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교리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따라오는 평신도도 있지만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 사람은 기본적인 종통은 다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사람들 빼고 나면 D교단에서 상제님을 알고 믿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 될 겁니다. 한마디로 종통 아는 사람 빼고 나면 나머지는 빈 껍데기지요.
반대로 난법자가 아니라면 그 동안 도주님을 무수히 비난해온 J교단은 난법자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상제님께서 왜 상제님을 따르는 사람 절반을 난법자로 만들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셨냐는 것입니다. 도주님에 대한 진실이 어떻든 간에 두 교단에 상제님을 따르는 사람 대부분이 속해 있는데 현 상황이 절반이 난법자가 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댓글목록
무지개님의 댓글
무지개 아이피 118.♡.123.54 작성일
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요.
왜 상제님을 따르는 사람 절반을 난법자로 만들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만드셨냐고 말씀 하셨는데,
그건 아마도 난법을 통해서 모든 허망함과, 거짓, 사사로운 욕심...등을 나 내려놓게 하심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보이지는 않지만 신도들 서로간에 은근히 후천에 대한 욕심과 경쟁이 상제님 도판을 흐리게 된다고 봅니다. 어찌 이런 심보로 천하만민을 살리며, 상제님 일꾼이라 하리요? 그래서 난법을 통해서 먼저 모든것을 다 비우고 내려놓게 하신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그건 난법에서 벗어날 수있을 때 가능한 말인데 위 상황은 둘중 한쪽은 벗어 날수 없습니다. D교단의 교리에서 도주님을 빼는 것은 J교단 교리에서 수부님을 빼는 것과 같습니다. 있을 수가 없지요. J교단에서 도주님을 인정하는 일 또한 있을 수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어떻든 절반은 후천 가기 힘든 상황이지요.
sunlight님의 댓글
sunlight 아이피 1.♡.28.19 작성일
증산상제님께서 고천후님께 종통을 전하신 것은 역사적인 사실이고
절대 불변 진리입니다..
제가 태극진경을 조금전 보았는데 참 허령들린 사람 맞더군요...
횡설수설하고 진리가 하나도 없더군요...
또한 J교단 교주도 스스로 태극제라고 했지요....
어찌 그리 비슷한지....참 놀랍더군요...
결론은 J나 D나 둘다 똑같은 난법자 입니다.
믿을 사람들이 전혀 아니란 말씀입니다.
후천개벽, 도통을 생각하지말고 이성적, 역사적으로 생각해보면 쉽게 답 나옵니다...
신도들 돈으로 건물 짓고, 재산 불리고, 호의 호식 하는 것들 다 난법자입니다...
겉으론 깨끗한 척 하지만...속은 다 시커먼 놈들입니다.
다 똑같은 놈들 입니다.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
지금은 다 끊겼지요. 안경점 사장은 아닐테고 아무에게도 종통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죽은 자는 다시 살아나지 못하느니라" 상제님 성구입니다. D교단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령으로 보면 다 허령으로 보입니다.기분 나쁘실지 모르겠지만 일반인이 보면 선도신정경에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성구가 좀 있습니다. 여자로써 하기 힘든 기행을 수부님께서는 많이 하셨지요. 금산사 미륵불에 오줌도 뿌리시고...
앨범정리님의 댓글
앨범정리 아이피 112.♡.41.50 작성일진망량과 가망량이 있다 생각됩니다. 천후님 이후의 허령든 교주들은 가망량이 씌웠지 않을까 싶습니다.
앨범정리님의 댓글
앨범정리 아이피 112.♡.41.50 작성일참을 밝히려 하신 홍교수님 같은 분과 이상호 이정립 선생님 같으신 분이 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sunlight님의 댓글
sunlight 아이피 121.♡.25.35 작성일
운암님이 도주님이라 하시는데...
이 말자체가 허령이고 난법입니다.
도주란 도의 주님, 주인이란 말인데...
이는 스스로가 도의 주인이신 옥황상제임을 자처한 패도자, 훼도자, 패역자란 뜻입니다...
그리고 태극도 통감과 태극진경을 보니 증산상제님을 구천상제로 하향하구
스스로 태극주, 정산상제, 양위상제라고 하더군요...
사배받는 장면도 나옵니다!이게 상식적으로 올바른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의 주님은 오직 강증산 상제님 뿐이십니다!
놀라운것은 j교단 교주도 스스로 태극제라 했다는 것이지요...
난법자들 돌대가리는 다 거기서 거긴가 봅니다!
무지개님의 댓글
무지개 아이피 118.♡.123.54 작성일
sunlight 님께서 위에서 말씀하셨듯 상제님께서 수부이신 고천후님께 종통을 전수하신건 역사적 사실이고 절대불변입니다. 그런데 그 이후가 문제가 되는군요. 수많은 판들이 봉기지세를 이루어 한살림씩 차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신이 대두목이며, 옥황상제라고 하는 천하에 때려죽일 대 역적늠덜이 나타나게 된거죠.
거기에 훅~~ 해서 빠져든 사람이나, 훅~ 하게 만든 개xx 나 ... 오십보 백보 이지요.. 그런데 착하고 순진한 사람 훅~ 하게 만든넘이 더 나쁜넘 같습니다.
상제님과 고천후님 이후로... 누가 됐던 자신이 대두목이며, 옥황상제라 칭한넘들은 모두다 대 역적넘이고, 난법이라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청풍명월님의 댓글
청풍명월 아이피 124.♡.167.132 작성일
참신앙이 정말 좋은 마당을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0년 역사에서 이런 마당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참신앙에 들어오는 의미를 찾습니다.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48.118 작성일
그 오줌을 뿌리신것은 상제님의 성령이 금산사 미륵전을 떠났다는것을 의미하며 증산 상제님의 따님이신 화은당선사님께서 주도하시어 지으신 증산법종교 내 삼청천 안에 있는13자 미륵불상으로 상제님 성령이 이동했음을 나타내시는 공사인것입니다. 이 기간이 20년 말도도수라고 증산법종교 측에서는 주장을 하지요^^ 또한 10년~40년도 십년이라야 되지만 넘지는 아니하리라하신 말씀이 응험된 것으로 압니다!
즉 상제님 성령이 떠났으니 금산사 미륵전 미륵불상은 더 이상 찾지마라하신 의미라 생각됩니다^^
우리들은 상제님을 보기위해서 증산법종교 삼청전 내 미륵불상을 찾아야하는 것이지요^^
남조선사상님의 댓글
남조선사상 아이피 59.♡.66.181 작성일상제님께서 생전에 청련암 근처 은행나무를 안의시며< 이게 나다 나 >했던 기록이 있읍니다. 어느 책인가 오래전에 본 내용이라 책 제목을 잘 모르겠는데요. 천후님께서 오줌 부으신 미륵불은 불타고 그 은행나무로 다시 미륵불을 조성한 것이 지금의 금산 미륵입니다.
삼팔목님의 댓글
삼팔목 아이피 203.♡.208.102 작성일조씨는 안씨와 비교하세요. 천후님은 상제님으로부터 직접 종통을 받으셨고, 그이후로는 다 스스로 천자를 자칭하는 난법자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