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제님 성골과 관련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암 (121.♡.184.201) 작성일14-03-31 13:38 조회7,813회 댓글19건본문
댓글목록
몽테뉴님의 댓글
몽테뉴 아이피 59.♡.5.150 작성일
정상적인 절차라면 왜 화은당께서 조교주에게 속은 걸 한탄하고 그 단체를 떠나 자결까지 하려 하셨는지도 설명돼야겠죠.
상제님께서는 자칭 상제라 참칭하는 자는 천지신명이 목을 치고 몸을 찢어버린다고 분명히 경고하셨습니다. 님께서는 그런 난법 교주를 옥황상제로 받드시는 것인지요?
더이상 증산참신앙 사이트의 취지와는 동떨어진 생각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 증산 참신앙은 증산상제님과 천후 고수부님의 위격을 넘보는 어떠한 교단, 교주와도 타협할 생각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안경낀늑대님의 댓글
안경낀늑대 아이피 112.♡.41.50 작성일
사기꾼들은 사기질을 콩밥을 먹어도 그 짓을 버리지 못한다고 합니다.
사기꾼들이 손을 내밀어도 절대로 받아 주지 말라는 충고를 들었습니다.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모종단에서 수많은 사기질을 하고 나온 사람들도 영원한 사기꾼이군요.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저는 사실을 바로 잡고 싶을 뿐입니다. 님들이 다들 도굴이라고 하는데 도굴은 아니지요. 그분이 난법교주든 어떻든 간에 그 당시에 상제님 유족들을 다 돌보고 계셨고 유족들과 같이 이장한 건 사실이지요. 다른분들이 난법교주라고 생각하는 것은 각자의 생각이니까 그건 상관없지만 사실은 바로 잡아야 된다고 봅니다.
노들님의 댓글
노들 아이피 182.♡.58.127 작성일신유년(1921년) 9월5일에 증산상제님의 성골을 초빈에서 수습하여 임술년(1922년) 1월23일에 문공신 성도로부터 증산상제님의 성골을 조00가 탈취 당할때까지 땅에 묻지않고 통사동 재실에 100일이상 모셔둔 저의가 저는 의심스럽네요.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재세시에 못 모셔서 그렇다고 하고 매일 목욕재계하고 제사를 드렸다고 하는데 태극진경에 나오는 여러 공부를 보면 대부분 다 100일 입니다. 100일이 지나나까 문공신 성도가 모셔갔지요. 그리고 100일동안 모셔둔 것이 문제가 되었다면 유족들이 가만 있지 않았겠지요.
노들님의 댓글
노들 아이피 182.♡.58.127 작성일조선시대의 장사풍습이 초빈에서 망자의 유골을 발골하여 재실에 100일이상 모셔두는 풍습이 있었다면 저는 이해하겠지만 , 그렇지않다면 저는 증산상제님의 유족분들을 도저히 이해할 수없네요.
손님님의 댓글
손님 아이피 223.♡.178.107 작성일
양측의견 수렴해볼까요?
조씨는 자신를 진주라 착각하고 그것을 정당화하기위해 상제님가족를 설득하고 꾀어 정상적인 절차를 취한듯 상제님성골을 가져갔다
그러나 그는 상제님께서 경계하신대로 옥황상제를 자처한 용서받을 수없는 대죄를 저지른 것은 사실이다
조씨행위를 법적인잣대로 불법이다 할순없으나 진리적관점에선 지탄받아마땅하다
옥황상제를 자처한 자에게 더이상 무슨변호가 필요할까요?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그리고 또 한가지 사실은 자칭 옥황상제라고 하는데 살아 계실때는 한번도 옥황상제라고 불린적도 없고 부르라고 한적도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을 도주님이란 호칭으로 불렸고 초반에 잠시 정산님 돌아가시기 직전에 잠시 지존이라고 불렸지요. 옥황상제라는 호칭은 나중에 D진리회의 박한경 도전에 의해서 불려짐니다. 그러니까 자칭 옥황상제는 아니지요. 태극도의 신구파 갈등과 종단 분파는 돌아가시고 10년이 지나서 생긴 일입니다.
손님님의 댓글
손님 아이피 223.♡.178.107 작성일운암님의 취지, 사실은 바로 알고말하자는 의미엔 고개 끄덕~
손님님의 댓글
손님 아이피 223.♡.178.107 작성일교만으로 내가 진주라는 의식에 빠지면 그와같은 상황을 만들기위해 정당화하기 위해 뭐든 하는게 그간 그런교주들의 모습이 아니었을까~
안경낀늑대님의 댓글
안경낀늑대 아이피 112.♡.41.50 작성일
난법의 대표 단체의 수장되는 분들이 많이들 오신 것 같네요.
많이들 놀다 가셨으면 합니다.
이곳은 상제님의 대도진리 참을 밝히는 곳이지 타락교주들의 삶을 알아달라 하소연 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것이 도수라고요? 어디 그런 도수가 있던가요? 다 허령든 교주들의 끄나풀에 놀아나고들 계신 거라고는 생각들 안해 보셨나요?
선불님의 댓글
선불 아이피 110.♡.44.107 작성일
태극진경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조성옥황상제라 칭한 자체가 난법입니다
손님님의 댓글
손님 아이피 223.♡.178.107 작성일
조씨가 옥황상제를 자칭하지 않았다면 이 사안은 중요한 문제가 될수있겠습니다
옥황상제를 자칭했다고 한건 모교단측 비판으로 알고있는 부분이기에
그렇다면 상제를 자칭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운암님를 설득할수 있겠습니다
선불님의 댓글
선불 아이피 110.♡.44.107 작성일
손님아 대순이랑 태극에게 물어보세요
박성 미륵 조성 옥황이라 하니
운암님의 댓글
운암 아이피 121.♡.184.201 작성일예수가 신격화 된것은 예수 사후 300년이 지나서 로마의 콘스탄티누스 대제가 기독교를 공인한 이후입니다. 그전까지는 인간 예수였지요. 상제님도 재세시에는 선생님으로 불렸고 화천후에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다가 상제님으로 통일됩니다. 저는 도주님이 옥황상제님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 태극도나 D진리회에서는 옥황상제님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후 10년이 지나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자칭 옥황상제라는 것은 모종단의 왜곡이지요. 그리고 박한경 도전에 대한 명칭도 사후에 각 분파에서 붙인 것입니다. 살아 생전에는 도전이라는 명칭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태극도나 D진리회에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태극진경을 읽어 봤을 때 상제님의 공사중 일부를 담당하셨다고 보기에 나중에 한을 남기는 일은 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보천교가 27년 헛도수라고 해서 비난 할수 있습니까? 차경석 성도가 천자꿈을 꾸었지만 독립운동 자금의 90%가 증산교단에서 나왔고 그 대부분이 보천교에서 나왔습니다. 일제가 증산교단을 두려워한 이유고 종교단체해산령 이후에 증산교단을 독립운동사에서 지워 버립니다. 해방후에도 친일파에 의해서 다시 지워집니다. 제가 보기에는 모종단에서 비난하기위해서 왜곡한 대부분이 논리적으로 반박이 가능합니다. 태극도 관련해서는 너무 악의적으로 알고 있는 것 같고 지금 하는 비난이 나중에 문제가 될수 있다는 것을 한 번이라도 생각해 주시가 바랍니다.
노들님의 댓글
노들 아이피 182.♡.58.127 작성일
태극진경에 나타난 조00씨가 옥황상제가 되는 과정입니다.
상제( 조00 )께서 무오년(戊午年) 정월(正月)에 상우(商雨)에게 포덕(布德)을 명(命)하시니 종제 상식(從弟 商植)과 이웃 주민(住民) 삼십여인(三十餘人)이 입도(入道)하니라.
입도인(入道人)들에게 우일재(宇一齎)에서 기도주(祈禱呪) 또는 태을주(太乙呪)를 연송(連誦)하며 공부(工夫)하게 하시니
칠일(七日)이 되던 날 박봉운(朴奉云)이 공부(工夫) 중(中) 갑작이 큰소리로『나는 뵈었노라. 진실(眞實)로 뵈었노라. 옥황상제(玉皇上帝)님께 뵈었노라.』하며 춤을 추기도 하고 크게 웃기도 하며 환희(歡喜)에 넘치니라.
같은 방(房)에서 공부(工夫)하던 도인(道人)들이 이상(異常)히 여겨 이를 제지(制止)하였으나 그의 힘이 너무 세어 당(當)할 수도 없고 처음 보는 일이라 어찌할 바를 모르고 당황(唐慌)하니라.
옆 방(房)에서 공부(工夫)하시던 상제( 조00 )께서『봉운(奉云)아!』하고 부르시니 봉운(奉云)이 놀라며 움직이지 않고 서 있다가 이윽고 존전(尊前)에 나아가 옥황상제(玉皇上帝)님께 배례(拜禮) 올리옵나이다.』하며 법배(法拜)를 올리는데 방법(方法)이 어긋나면 고쳐서 정식(正式)으로 사배(四拜)를 올리니라 .
봉운(奉云)이 정신(精神)을 가다듬고 말하기를『아무에게나 함부로 발설(發說)하지 못할 일이나 내가 천상(天上)에 계신 옥황상제(玉皇上帝)님의 옥안(玉顔)을 뵈었는데 바로 이 어른이 그 어른이시니 다시 함께 사배(四拜)를 올리자.』하므로 모두 사배(四拜)를 올리니라.
상제( 조00 )께서는 『오직 천기(天機)니라.』하시고 모두에게 수구여명(水口如甁) 하도록 하시니라.
=======================================================================================
이 당시에는 상제님께서 각 교단 신도들에게 헛것이 보이도록 헛도수를 붙였다는 것을 알만한 사람들은 다알텐데 말입니다.
손님님의 댓글
손님 아이피 223.♡.186.94 작성일
운암님
노들님이 제시한 증거 수긍할만 하지않나요?
남이 옥황상제라 부른것을 스스로 수용했다면 자칭한것과 진배없지않나요?
청출어람님의 댓글
청출어람 아이피 27.♡.148.118 작성일
자칭을 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그 제자가 교주를 옥황상제로 받들어도 난법입니다! 그것이 난법이 아니라면 모 교단에서 만일 본인들이 태극제 황극제라고 하지 않고 그 신도들로 인해서 만들어졌다한들 모교단이 진법입니까!!! 돼도 않는 논리갖다 붙히지 맙시다. 어디 상제님 성골을 도둑질한것을 좋게 핑계댄 글을 가지고 와서 진실을 바로잡겠다고 하는겝니까! 하하하 참 헛웃음만 나오는군요. 이 글 자체가 증산참신앙과는 취지가 맞지않는 글이라 삭제해야되는 글이라고 볼 뿐입니다 그려 허허
운암님 정신차리십시오! 문공신 성도님 도수가 정리돼있는 글을 보고 오십시오! 그 글이 증산참신앙이 추구하는 정신입니다!!! 아시겠습니까? 절대로 당신같은 생각을 하는사람들은 증산참신앙에 통하지 않는단 말입니다!
D진리회는 고천후님의 종통을 무시하는 난법중에 상난법 교단입니다. 그런 교단을 홍보할 목적이시라면 조용히 나가주십시오^^ 당신같은 사람들이 백날 떠들어봐야 낙서하는것 밖에 안보입니다^^ 낙서 더해서 더럽히시지 마시고 그만 하시지요^^!
운암님께서 제정신이시라면 낙서를 그치시고 글다운 글을 쓰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