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대권은 고수부님께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리구현 (119.♡.60.30) 작성일14-03-17 14:16 조회8,576회 댓글9건본문
태모님편을 읽다보니 자씨보살, 법륜보살에 대해 말씀하신 성언이 있어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불교에서 가장 많이 부르는 관세음보살의 별칭 중 하나가 자씨보살이라는 것과 자씨보살이 미륵불이라는 것이며 고수부님께서 삼십삼천 내원궁의 자씨부인이시라고 말씀하신 부분입니다.
또한 윷판과 바둑이판에 대해 말씀하신 부분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나의 근본이 일월수부(日月首婦)니라.
천지음양(天地陰陽) 있었으니 건곤일월(乾坤日月) 없을소냐.
일월일월(日月日月) 만사지(萬事知)라."
이제부터 자씨보살과 일월수부가 일을 맡았느니라.
조화 조화 내조화, 한울님의 조화로다.
인륜(인륜)을 밝혀야 천륜(천륜)을 밝히느니라. [道典11:201]
三十三天 內院宮 龍華敎主 慈氏婦人
天地定位 하신 首婦손님 天地報恩이요
天皇氏 後裔로 道術造化라.
삼십삼천 내원궁의 용화교주 자씨의 부인
천지가 정(定)한 위의 수부손님이니
대도통하여 천지에 보은하고 후천을 여는 천황씨의 후예로 도술조화를 내노라. [道典11:171]
위의 말씀을 살펴보면 증산상제님은 삼십삼천 내원궁 용화교주 자씨보살이시며, 고수부님은 일월수부이시며, 자씨부인 즉 증산상제님의 부인이라고 말씀하고 계신다.
다음은 미륵불과 자씨보살 법륜보살에 대해 살펴보자.
미륵보살(彌勒菩薩)
대승(大乘) 불교의 대표적인 보살 가운데 하나. 미륵은 범어(梵語) 미트리야(Maitreya)를 음역한 것으로 자씨(慈氏)•자존(慈尊)으로 의역되며, 이름은 아일다(阿逸多)•무승(無勝)•막승(莫勝)으로 자씨 보살이라고 일컫기도 하며 석가모니불(釋迦牟尼佛)의 업적을 돕는다는 뜻으로 보처(補處)의 미륵이라고도 한다. 한번 태어나면 성불할 것이 예정된 보살이라는 뜻으로 일생보처보살(一生補處菩薩)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현재는 일생보처보살로 도솔천(Tusita , 兜率天)에 머무르고 있다는 보살이 바로 미륵보살이다. 아직까지 이 세상에 오지 않았기 때문에 미륵보살(彌勒菩薩)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나 미래에 성불(成佛) 할 것이라는 예정된 보살이기 때문에 미륵불(彌勒佛)이라고도 하는 것이다. 미륵(彌勒)은 부처님 재세(在世)시에 바라문(婆羅門)의 집안에 태어나 부처님의 제자가 되어 미래에 성불(成佛)할 것이라는 수기를 받은 보살로 전해지고 있다.
미륵보살을 별칭(別稱)으로 자씨(慈氏)라고도 표현을 한다. 이는 과거세에 대자여래(大慈如來)를 만나 중생 구제의 대원을 세웠기 때문이며 또한 이로 말미암아 자심삼매(慈心三昧)를 얻었기 때문이며 또한 어머니가 잉태를 하였을 당시 자비로운 마음을 품었던 인연으로 자씨(慈氏) 혹은 자씨보살(慈氏菩薩)로 표현을 하는 것이다.
미륵보살은 석가모니부처님께서 열반에 드신 후 56억 7천만년이 경과한 후에 하생(下生)한다고 하는 보살로서 석가모니불이 구제하지 못한 중생들을 남김없이 구제한다는 사상에서 생겨났는데 그때의 인간의 수명은 8만 4천세에 이른다고 하였다. 용화수(龍華樹) 아래에서 성불하고 3회에 걸친 법문으로 중생을 교화시킨다는 것을 용화삼회(龍華三會)의 설법이라 하는데, 1회 설법에 96억인, 2회 설법에 94억인, 3회 설법에 92억인이 아라한과를 증득하며 이후 6만년 동안 세상을 교화하다가 열반에 든다고 전하는 사상을 가지고 있어서 궁핍(窮乏)한 시절에는 미륵신앙이 더욱 민중들에게 뿌리를 내려 토착화 하는 저력을 가지고 신앙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 <미륵상생경종요>에 따르면 신라의 원효대사는 도솔천의 미륵보살을 따르는 길은 이미 지은 죄를 경애하는 마음으로 참회하고, 그 덕을 우러러 행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태모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금산사 미륵전 남쪽 보처불은 삼십삼천(三十三天) 내원궁(內院宮) 법륜보살(法輪菩薩)이니 이 세상에 고씨(高氏)인 나로 왔느니라.”
내가 법륜보살로 있을 때 상제님과 정(定)한 인연으로 후천 오만년 선경세계를 창건하기로 굳게 서약하고 세상의 운로에 맞춰 이 세상과 억조창생을 구제할 목적으로 상제님을 따라 인간 세상에 내려왔느니라. [道典11:20]
금산사 미륵전 남쪽 보처불은 삼십삼천 내원궁 법륜보살이다.
법륜(法輪:부처의 교법(敎法). 법의 수레바퀴라고 함.)의 시행자가 바로 법륜보살, 즉 고수부님의 법륜보살이란 칭호는 증산상제님의 법을 시행하는 분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법륜은 부처님의 교법으로 일체 중생의 번뇌를 씻는 것을 법의 수레바퀴로 표현하였다고 한다.
이제부터 자씨보살과 일월수부가 일을 맡았느니라. 하신 말씀처럼 만사(萬事)는 증산상제님(자씨보살,미륵불)과 고수부님(법륜보살)께서 일을 맡아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모님께서 평소 윷놀이를 즐기시더니 하루는 웃옷을 벗어 젖을 늘어뜨리시고 속곳만 입으신채 “윷판 가져오너라.”하시니라.
이에 한 성도가 윷판을 대령하니 태모님께서 윷판의 출구를 항문 쪽으로 놓으시고 말씀하시기를 “들어가기는 어느 구멍으로나 다 들어가 서로 잡아먹다가 나올 적에는 한 구멍밖에는 나오는 데가 없으니 꼭 그리 알라. 윷놀이는 천지놀음이니라.”하시니라.
“저울은 성포한테 주고 잣대는 너를 주리니 윷판과 바둑판은 맡을 사람이 없어서 내가 가지고 간다.”
위에서 말씀하신 윷판과 바둑판은 무엇일까?
바둑판, 장기판, 윳판의 도형은 단순한 민간놀이로 보이지만, 그 도형은 우리 민족의 전통 신앙에 의하면 금척(金尺)으로 알려져 있다.
글자대로 풀이하자면 황금잣대로, 하늘의 이치, 땅의 법칙, 자연의 조화와 인간의 도리가 금척의 원리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조선시대의 일부 학자들 사이에서는 윷에 대한 역학적 해석이 있었다. 조선시대에는 윷판의 역학의 보편적 의미를 찾는데에 치중했다면, 정역에서는 이런 기존의 역학적 관점을 토대로 보다 더 근원적이고 원리적으로 해석한 성과라고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윷판을 후천시대의 원리로서 하도 낙서를 대체하는 중국과는 구별되는 한국 역학의 상징으로 보았다는 점이 이전 시대와 가장 구분되는 특징이라고 하겠다.
바둑판은 가로,세로 19개의 선으로 그 만나는 점이 361개이고 바둑알은 흑이 181개, 백이 180개이다. 이 좁은판에 삼라만상(森羅萬象)의 이치(理致)가 숨어있다.
바둑에 대하여 여러설이 있지만 바둑을 요제(堯帝)가 신선포이(神仙蒲伊)에게서 배웠다는 설(說)은 매우 함축성이 있다. 요(堯)는 말년에 정치가 잘 안된다고 한탄하여 다른 성현에게 물려주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신선포이(神仙蒲伊)를 찾아가 맡아줄 것을 간청했으나 신선은 아들에게 물려주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했다. 요(堯)는 아들 단주(丹朱)가 용렬하다고 거부하므로 신선은 순(舜)의 거처를 암시해줬다. 그 대신 단주(丹朱)의 마음을 다스리기 위하여 요(堯)에게 바둑을 가르쳐주면서 아들에게 전하라고 일렀다는 것이다.
무릇 만물의 수효가 1에서 시작하듯이 바둑이 3백61로(路)의 1인 천원(天元)에 의하여 사방은 지배된다. 3백60은 천체의 총수를 상징하고, 판을 네 귀로 한 것은 4계절을 뜻하며 각 19로(路)와 바깥72로(路)는 일수(日數)와 기후를 상징한다. 바둑돌의 백, 흑은 음양을 나타내고 바둑판이 모지고 정적이며 바둑돌이 둥굴고 동적인 것은 천지의 이치를 따름이다. 이것은 포이가 요(堯)에게 말한 바둑의 원리라고 전해온다.
고수부님께서는“흰 바둑알은 우리 창생의 도수라. 앞으로는 창생들을 이와 같이 포섭하게 될지라.”하시니라. 하신 말씀처럼 바둑돌을 창생에 비유해 말씀하신 내용도 있다.
윷판, 바둑판은 천지인(天地人) 삼라만상(森羅萬象)의 기틀로서 고수부님께서는 윷판과 바둑판은 맡을 사람이 없어서 내가 가지고 간다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따라서, 고수부님께서는 법륜보살로서 증산상제님 즉 미륵부처님의 교법(敎法)을 시행하시는 분이시며 어느 누구에게도 판을 맡기신 적이 없으시다는 것이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종통대권을 일월수부 고수부님께 전하시며 분명히 천지대업을 네게 맡긴다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고수부님께서는 종통대권을 전하신 바가 없다. 그런데 내가 상제님 고수부님의 천지대권을 받았다느니, 권한을 대행한다느니 하는 것은 난법난도자(亂法亂道者)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할 것이다.
추천 2
댓글목록
신비전님의 댓글
신비전 아이피 110.♡.25.159 작성일너무도 훌륭하신 글입니다. 정말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옥단소님의 댓글
옥단소 아이피 114.♡.205.160 작성일
오~진리구현님~귀한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올려주십시오 많이 배우겠습니다.
월야검객님의 댓글
월야검객 아이피 124.♡.169.244 작성일
정리를 잘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몽테뉴님의 댓글
몽테뉴 아이피 59.♡.5.150 작성일격찬을 보냅니다. 정말 훌륭한 글입니다. @@;;;
오색채운님의 댓글
오색채운 아이피 180.♡.247.46 작성일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글은 추천 꾸욱 눌러 줍시당~
에티켓이라 사료됩니다.^^
금평님의 댓글
금평 아이피 112.♡.129.204 작성일진리구현님 많으 배움 얻어 갑니다. 감사합니다.
한마음님의 댓글
한마음 아이피 99.♡.84.46 작성일신비전님의 대두목관 동영상과 진리구현님의 글이 연결이 되어 정리가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농사꾼님의 댓글
농사꾼 아이피 124.♡.169.244 작성일저도 어설프게 알고 있었는데 핵심을 잘 짚어 주시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지개님의 댓글
무지개 아이피 118.♡.123.54 작성일너무도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꾸벅^-^